보상업무

  • 보상청구서류안내
  • 보상내용
  • 처리결과확인

Information

  • TEL: 053-643-1900
  • Fax: 053-643-1902


컨텐츠영역

회원가입 정보 등록

▶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학원안전공제회 (이하 '공제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공제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hakwongongje.or.kr
- www.dureins.com
- www.kcueins.net
② '서비스'라 함은 공제회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보험견적, 보험가입, 기타 보험서비스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공제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공제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공제회'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공제회'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공제회'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공제회'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공제회'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공제회'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공제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웹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공제회'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실명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공제회'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공제회'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공제회'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공제회'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공제회'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공제회'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① '공제회'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온라인 공제가입 서비스 
2. 온라인 공제견적 서비스 
3. 아웃소싱 서비스 
4. 공제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6.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7. 기타 '공제회'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공제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공제회'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공제회'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에 개인회원의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공제회'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③ '공제회'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정보를 제공한다. 
01. 대학보험지원 홈 http://www.kcueins.net
02. 두레보험중개 홈 http://www.dureins.com
④ 제 9조 ③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① 개인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다. 다만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공제회'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공제회'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공제회'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11 조 (e-머니 규정)  
① e-머니의 발생은 유료상품 중 e-머니를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 시 일정비율의 e-머니 적립이 발생한다. 
② e-머니의 사용은 유료상품 및 용역의 구매 시 구매 유료상품 및 용역의 금액만큼 e-머니가 적립되었을 때 현금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③ e-머니의 유효기간은 e-머니 발생 시점과 무관하게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보유한 모든 e-머니는 자동 소멸되어 복구 되지 않는다. 
④ 회원이 가입해지한 경우, 또는 제19조 ②항에 의해 가입해지 및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적립된 e-머니는 모두 소멸된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공제회'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공제회'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제회'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공제회'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공제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공제회'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공제회'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공제회'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③ '공제회'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공제회'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공제회'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①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보험 및 기타 마케팅 지원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제휴업체등과 공유 될 수 있다. 

제 17 조 ('공제회'의 의무)  
① '공제회'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공제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공제회'는 회원가입과 공제가입 체결과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공제회'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공제회'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공제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공제회'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 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공제회'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공제가입, 공제견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를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공제회'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공제회'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공제회'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공제회'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④ '공제회'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0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제 20 조 (손해배상)  
① '공제회'가 이 약관의 제8조, 제17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공제회'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제회'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공제회'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공제회'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공제회'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6조, 제18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공제회'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공제회'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21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공제회'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요청, 또는 '공제회'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공제회'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2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공제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3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공제회'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제회'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공제회'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① '공제회'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공제회'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08년 12월 20일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학원안전공제회'은 (이하 '공제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공제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공제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8 년 12 월 20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공제회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메신저ID, 추천인ID, 은행계좌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공제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공제회회비납부 및 결제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에 근거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이용자의 신분증 사본(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1년
- 이용자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1년
-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공제회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공제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공제회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
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o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oo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공제회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공제회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공제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공제회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조준근
전화번호 :  053-643-1900
이메일 : sjhy0205@hanmail.net


귀하께서는 공제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공제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다음